2024/12 38

[TIL]241231기초프로젝트_분석 결과 및 인사이트 도출

오늘의 목표 : - 분석 결과 시각화 하기- 다른 팀원들 결과도 함께 보면서 인사이트 찾기 - 분석 결과 시각화 하기고객 세그먼트별 유저 특징1. 고객 세그먼트별 유저 수2. 고객 세그먼트별 성별3. 고객 세그먼트별 연령대- 다른 팀원들 결과도 함께 보면서 인사이트 찾기분석 결과- low(방문 잠재 고객) > VIP(충성 고객) > risk(이탈 위험) > potential(잠재 고객) 순으로 유저수가 많았다.- 전 고객층의 남성 비율이 높다 -> 이를 타겟팅한 마케팅 제안 / DT 매장 중심으로 한 마케팅- potential (지출 잠재 고객) 그룹과 risk(이탈 위험) 그룹이 프로모션에 참여하는 수치가 낮다.- potential (지출 잠재 고객)의 연령대는 20대가 가장 높다.- risk, low..

[TIL]241230기초 프로젝트_데이터분석

오늘의 목표 : 지난주에 만들어 놓은 유저 세그먼트 데이터를 바탕으로 아래 두가지 구하기1. 고객 세그먼트별 특징 : 연령대, 성별, 가입날짜, 수입2. 고객 세그먼트별 인기있는 프로모션(offer complete한 사람의 수) 1-1. 세그먼트별 유저 수1-2. 세그먼트별 성별→ 유저 세그멘트에 상관없이 남자 유저들이 많은 것으로 나타남1-3. 유저 세그먼트별 연령대→ 유저 세그멘트에 상관없이 50대의 고객층들이 많았다.(개인정보가 없는 경우 180세등으로 적혀있기 때문에 60대 이상의 데이터는 해석에서 제외) 1-4. 유저 세그먼트별 수입평균→ green - welcome- gold - low 순으로 수입 평균이 높았다. 1-5. 유저 세그먼트별 가입 시기gold level green levelwel..

[TIL]241227기초프로젝트_데이터 전처리

기초프로젝트(24.12.26-25.01.03)사용 데이터 : 스타벅스 마케팅 데이터 오늘 토의 내용: 주제 선정에 맞는 목적과 구체적인 방법, 어떤 데이터를 사용하여 어떤 값을 찾을 것인지.목적 : 스타벅스의 프로모션 성과 확인 및 강화방법 :- 전체 유저를 대상으로 각 프로모션(10개)의 영향력 측정:  1. 참여율 offer complete/ offer view(※received -> completed -> viewed 순서인 경우도 있어서 view를 하고 completed한 값이 반드시 참여율이라고는 할 수 없을수도..? complete / received로 측정? )  2. 거래 금액- 고객 세그먼트별 프로모션의 성과 확인:  1. 고객 세그먼트 : RFM을 기준으로 4분위(25%,50%,75%)..

[TIL]기초 프로젝트_1주제선정, 알고리즘 코드카타

프로젝트 주제 선정 : 분석 주제 및 프로젝트 목표 공유‘스타벅스 마케팅 데이터분석’ 주제 선정 이유:브랜드 1개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기 때문에 분석을 통해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를 명확하게 선정할 수 있다고 생각함GA, A/B 테스트를 경험할 수 있는 주제도 후보에 있었지만, 분석 주제를 명확하게 선정하는 것이 우선이라고 판단함유저 행동에 따른 데이터들을 분석하므로서 현업에 가까운 실습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함본 프로젝트 목표목표, 문제 정의를 확실하게 선정하는 힘을 기르기현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쌓기포트폴리오로 잘 정리하기마케팅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프로젝트 목표 및 분석 방법프로젝트 목표 (프로젝트의 필요성, 분석 방법, 목표, 기대 성과를 하나의 문장으로 요약) : 고객 세그멘테이션을 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