주제 : [분류] 은행 고객 이탈여부 분류사용 데이터 : https://www.kaggle.com/datasets/shubhammeshram579/bank-customer-churn-prediction/data프로젝트 목표 : 고객 데이터를 분석하여 이탈 유저를 예측하는 분류 모델을 개발하고, 이를 통해 고객 유형별 리텐션 향상 전략을 수립한다.프로젝트 핵심내용 : 다양한 머신러닝 모델을 활용하여 성과 지표를 분석해 최적의 모델을 선정하고, 고객을 클러스터링한 후 이탈이 예측되는 그룹별 이탈 방지 전략을 제시한다.PPT 필수 내용 : 1. 모델 별 성과 표 2. 고객 클러스터링 => 구체적인 전략 제시데이터 준비데이터 탐색: 각 변수별 분포, 클래스별 분포 차이, 결측치나 이상치 확인결측값 처리: 평균,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