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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프로젝트 주제 선정 :
- 분석 주제 및 프로젝트 목표 공유
- ‘스타벅스 마케팅 데이터분석’ 주제 선정 이유:
- 브랜드 1개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기 때문에 분석을 통해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를 명확하게 선정할 수 있다고 생각함
- GA, A/B 테스트를 경험할 수 있는 주제도 후보에 있었지만, 분석 주제를 명확하게 선정하는 것이 우선이라고 판단함
- 유저 행동에 따른 데이터들을 분석하므로서 현업에 가까운 실습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함
- 본 프로젝트 목표
- 목표, 문제 정의를 확실하게 선정하는 힘을 기르기
- 현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쌓기
- 포트폴리오로 잘 정리하기
- 마케팅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
- ‘스타벅스 마케팅 데이터분석’ 주제 선정 이유:
- 프로젝트 목표 및 분석 방법
프로젝트 목표 (프로젝트의 필요성, 분석 방법, 목표, 기대 성과를 하나의 문장으로 요약) : 고객 세그멘테이션을 통한 프로모션 효과 분석 및 고객 맞춤형 프로모션 강화
- 고객 세그먼트 :
상황 : 프로모션 비용 절감을 위해 객단가를 낮추고, 진행하는 프로모션을 강화하자
https://www.openads.co.kr/content/contentDetail?contsId=13847 고객 세분화 기준 (이탈 예정 고객 그룹 → 캐주얼 그룹 → 고 가치 고객 그룹 → 충성 고객 그룹)
- 진정한 충성고객 : 구매빈도 높음(offer view, complete), 합계 금액(amount) 높음 표면상 충성고객 : 구매빈도 낮음(offer view, complete), 합계 금액(amount) 높음 잠재적 충성고객 : 구매빈도 높음(offer view, complete), 합계 금액(amount) 낮음 불만 고객 : 구매빈도 낮음(offer view, complete), 합계 금액(amount) 낮음
- 찾아야할 것: 합계 금액(amount)의 최댓값, 최솟값, 중앙값 / offer view, complete 의 count수 / 구매 빈도(transaction) 구하기
- → 27일 10:30까지
2. 프로모션 강화를 위한 현황 파악
- 고객 세그먼트별 특징 : 연령대, 성별, 가입날짜, 수입
- 고객 세그먼트별 인기있는 프로모션
- 가입시기에 따른 반응하는 프로모션
- offer_id별 view 고객과 completed고객수? → 어떤 프로모션이 가장 유의미한가
- RFM 분석 (금액 대, 최근 00일 내 구매이력이 있는지, 구매빈도), MAU, WAU, DAU
- 00과 00의 상관관계
- ROAS (해당 광고로부터의 매출 / 광고 비용) x 100
- 전환율
3. 1,2를 통한 인사이트 도출 :
- 프로모션 개시 날짜는 어느때가 가장 적절한가?
- 구매율이 낮은 고객군이 구매까지 가지 못한 이유는 무엇일까? 혹시 채널의 특성 때문에 노출도가 낮아서, 나이가 많은 고객이라 소셜미디어를 사용하지 않기때문일까?
- 어떤 채널이 가장 유의미한가?
목표 : 12/31(화) 18:00까지 제출!
알고리즘 코드카타
def solution(s):
answer = ''
len_odd = (len(s) // 2) + (len(s) % 2)
len_even = len(s) // 2
if len(s) % 2 == 1:
answer = s[len_odd -1:len_odd]
else:
answer = s[len_even -1: len_even +1]
return answer
*** 다른 풀이 ***
def string_middle(str):
return str[(len(str)-1)//2 : len(str)//2 + 1]
def solution(n):
answer = ''
for i in str(n):
if n % 2 == 1:
answer = '수박' * (n //2) + '수'
else:
answer = '수박' * (n //2)
return answer
*** 다른 풀이 ***
def water_melon(n):
# 함수를 완성하세요.
str = "수박"*n
return str[:n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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