https://dydatablog.tistory.com/44
https://dydatablog.tistory.com/45
[팀 프로젝트]
주어진 데이터 : 이커머스 이벤트 히스토리(중형 화장품 온라인 스토어의 5개월(2019년 10월~2020년 2월) 동안의 행동 데이터)
과제 :
어떤 목표를 가질 것인가? : 고객들을 충성고객으로 만들기
주어진 데이터를 가지고 어떤 유의미한 분석을 할것인가? : 맞춤형 프로모션을 할 수 있게 고객 타겟층을 분류
사전조사가 필요한 부분 : 타 경쟁사들은 충성고객 증대를 위해 어떤 프로모션을 하고 있는가? 어떤 유형별로 나누었는가?
[정리]
세부 주제: 이벤트 유형에 따른 고객분석을 통한 프로모션 타겟팅
배경 : 연말을 맞이하여 화장품 온라인 스토어의 고객들을→ 충성고객으로 만들수 있는 프로모션을 준비한다.
문제 : 프로모션의 타겟팅을 어떻게 할 것인가?
해결 방안 :
- 구매를 여러번 한 고객 → 석환님
- 카트에는 담겨있지만 구매하지는 않은 고객을 선별 → 다윤
- view는 했지만 장바구니에 넣고 구매도 하지 않은 고객 → 성준님
- view, cart, purchase 이벤트가 가장 많이 발생한 시간대를 분석 → 리브가님
[튜터님의 조언]
인사이트 부분 강화해 결과를 만들었으면 좋겠다.
예시) 프로모션에 적합한 유저를 찾는가를 기반으로 프로모션 기획까지 이벤트, 가격대 설정 -> 기획서작성
분석 과정 팁: 결과부터 시작하기, 데이터를 보고 무엇을 할지 정하는 것이 아니라 어떤 것을 하고 싶은지 먼저 정하고 데이터를 분석하기
최대한 상세하게 목적과 상황을 정하기
미리캔버스 등을 활용해서 깔끔하고 예쁘게 3-4페이지의 기획서로 정리하면 BEST!
12/3(화) 13:00까지 해올 것:
- 각자 담당하는 분류에 대한 정의, 어떤 데이터로 어떻게 쿼리를 짤 수 있을지 생각해오기
- 경쟁사의 프로모션 조사: 단골 고객을 충성고객으로 만들기 위한 프로모션을 어떻게 진행하고 있는가(리브가님)
'내일배움캠프 > TIL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TIL]241204_코드카타, 서브쿼리 연습문제, 개인과제 2,4,5 (0) | 2024.12.04 |
---|---|
[TIL]241203_코드카타,SQL,그룹과제,개인과제1,3 (1) | 2024.12.03 |
[TIL]241129_코드카타 (2) | 2024.11.29 |
[TIL] 241128_코드카타,RAND함수 (5) | 2024.11.28 |
[TIL]241127_코드카타, SQL 연습문제4 (0) | 2024.11.27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