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2024/11/08
원문:https://brunch.co.kr/@shimseenote/5
[주제]
마케터에게 데이터분석이란? 꼭 필요할까?
[아티클 요약]
- 데이터분석 능력, 왜 필요할까?
- 방법론 : 부트캠프, 유튜브… But, 왜 필요한지, 어떻게 활용되는지 알고 방향성을 잡는 것이 중요!
- 데이터를 분석해서 얻은 인사이트를 통해 더 나은 의사결정을 하기 위해서
- 마케터에게 ‘데이터 분석’
- 데이터를 통해 가설을 세우고 검증하는 ‘기획력’
- 그로스 마케터 : 고객의 행동 데이터를 바탕으로 서비스의 개선점을 찾고, 가설-검증을 통해 더 매력적인 서비스를 만드는 역할을 수행.
일상생활 속에서도 문제 인식 - 가설 수립 - 검증(with 데이터) - 개선의 프로세스를 적용하며 데이터 기반의 사고방식 만들기
데이터를 읽고 문제를 정의하고, 어떤 지표를 개선해야 하는지 알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다.
[인사이트]
데이터분석과 마케팅을 공부하면서 공통적으로 “인사이트 도출이 중요하다”라는 말이 나온다. 데이터분석의 정의와 방법론은 자세하게 나와있는데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방법은 공식처럼 정해져있지 않은것 같다. 워낙 적용하는 범위가 넓어서 그렇겠지만 참고될만한 포스팅을 찾아보았다. https://brunch.co.kr/@writerjeong/212
인사이트 도출 능력을 키우려면 가상의 프로젝트로 직접 데이터를 가지고 많이 경험해보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다.
728x90
'내일배움캠프 > 아티클스터디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아티클스터디]양질의 데이터를 판별하는 5가지 방법 : 1.데이터 양은 충분한가? (0) | 2024.12.06 |
---|---|
[데이터분석]데이터 분석가는 어떤 일을 하나요? (1) | 2024.11.26 |
[아티클스터디]SQL 질문 잘 하는 방법 (0) | 2024.11.08 |
[아티클스터디]SQL 가독성을 높이는 다섯 가지 사소한 습관 (3) | 2024.11.07 |
[아티클스터디]데이터 분석가가 되어보니 중요한 것들 (0) | 2024.11.07 |